과다수면증 자도자도 졸리는 이유 해결방법

과다수면증이란 밤잠에 문제가 없음에도 아침에 일어나기 어렵고 낮에 자주 졸린 증상을 말합니다.

 

자도자도 졸리는 이유
자도자도 졸리는 이유 해결법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 호르몬 이상, 생활환경의 변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다수면증은 일과를 방해하고 안전사고나 졸음운전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과다수면증의 진단 방법

과다수면증은 수면클리닉에서 문진, 기초조사, 수면다원검사 등을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수면다원검사는 몸에 센서를 부착하고 자는 것으로, 주간졸림을 유발하는 다양한 수면장애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수면다원검사는 아픈 검사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과다수면증의 치료법

과다수면증의 치료법은 수면위생 관리와 약물치료가 있습니다 수면위생 관리란 잠자리를 잘 정돈하고 수면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행동요법입니다.

 

 

 

자고 일어나는 시간을 정하고, 15분에서 20분 정도의 낮잠을 청하고, 카페인 섭취, 과식,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치료는 개인의 증상에 맞는 약물을 통해 주간졸림증을 해소하고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른 수면장애가 있을 경우 과다수면증이 가중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에 약물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질향상 영양제 추천

과다수면증은 수면위생 관리와 약물치료가 주요한 치료법입니다. 하지만 약물치료에는 부작용이나 의존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복용할 수 있는 영양제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수면의 질을 향상하고, 졸림을 줄이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영양제를 추천합니다.

 

 



영양제의 종류와 효능

1. 트립토판: 아미노산 중 하나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만드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세로토닌은 기분을 좋게 하고, 멜라토닌은 수면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립토판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긍정적이고 기분 좋은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고, 불면증을 완화시킵니다. 트립토판은 닥터베스트의 엘트립토판 2이나 자로우 포뮬러스의 엘트립토판 펩티드 등이 있습니다. 자기 전 공복에 한 알을 먹으면 됩니다.

2. 글리신: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로, 뇌에 차분한 영향을 미쳐서 수면을 돕습니다. 글리신을 먹으면 몸이 나른해지면서 빨리 자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글리신은 라이프 익스텐션의 글리신 등이 있습니다. 자기 전 1-3캡슐을 먹으라고 합니다.

3. 마그네슘: 미네랄 중 하나로, 근육의 이완과 신경전달에 관여합니다. 마그네슘은 몸의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줍니다. 마그네슘은 내추럴 바이탈리티의 내추럴 캄 등이 있습니다. 저녁에 한 스푼을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결론

과다수면증은 잠을 자도 자도 졸리는 증상으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다수면증은 일과를 방해하고 안전사고나 졸음운전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수면클리닉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수면위생 관리와 약물치료가 주요한 치료법입니다. 과다수면증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는 1분 건강정보

 

☑️ 관련 글